본문 바로가기
스타

강다니엘, 박학다식 '똑띠 다니엘'이라 불리는 이유

by 리뷰프로젝트 2020. 3. 19.

 

 

 

 

강다니엘의 미니 1집 '사이언'(CYAN)의 트랙 리스트에는 총 5곡이 실렸다. '2U'는 R&B 뮤지션 챈슬러와 작업한 곡으로, '너에게'(To you)와 숫자를 그대로 읽었을 때 나는 발음인 '이유'(理由)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2U' 이외에 신곡 '젤러스'(Jealous), '인터뷰'(Interview)와 2019년 11월 25일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수록곡 '터칭'(TOUCHIN), '어덜트후드'(Adulthood)까지 강다니엘 컬러로 트랙리스트를 구성했다.

 

 

이번 사이언(CYAN) 앨범은 교보 핫트랙스 일간, 주간 베스트 1위는 물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에서 모두 예약판매 1위를 했다. 그 만큼 앨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나 또한 몹시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다. 

 

 

 

특히 강다니엘 팬덤, 다니티는 강다니엘 노래에 대한 관심이 정말 대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 강다니엘 음색은 타고난 중저음의 매력이 특징인데, 들을수록 중독성이 크다는 평이다. 특히 이탈리아에서 성악을 전공한 여 성악가는 강다니엘 'I HOPE' 노래를 듣고 세련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목소리라고 칭찬을 했다.

 

 

 

강다니엘도 보컬 트레이닝에 상당한 시간과 정성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었을까 하고 궁금하기도 하다. 때문에 아이돌이 노래를 하면 닥치고 까기만 하는 몇몇 무식한 평론가들이나 기자들도 선입견없이 음악을 좀 들었으면 좋겠다. 아래 동영상은 강다니엘 'I HOPE' 노래를 해석하며 칭찬한 국문과 교수의 리뷰를 들을 수 있다. 

https://youtu.be/zU2iBwSSE5U

 

강다니엘은 만24세 나이에도 불구하고 올드팝에서부터 트렌디한 음악까지 장르 구분없이 많은 음악을 듣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SBSF!L <안녕 다니엘>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 지식을 말하는데 상당히 재미가 있었다.  혹 아이돌 가운데 올드팝 퀴즈나 알쓸신잡 코너를 만들어 진행하게 한다면 무조건 강다니엘 추천!  언어구사력도 뛰어나고 박학다식한 면모를 보아하니 팬들이 왜 그를 '똑띠 다니엘'이라 부르는지도 쉽게 알 수 있었다.

 

 

특히 영화광으로 유명한 강다니엘은 다양한 영화를 보면서 관심이 가는 배우나 감독의 필모를 모두 섭렵하고 영화를 통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지식 탐구를 해나가는 아카데믹한 면모를 보였다. 뭔가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스마트한 뇌섹남의 매력을 동시에 보여줘, 강다니엘 매력에 빠지게 되니 주의하기를.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고 내리실문이없다고 한다. ㅋㅋ

 

 

 

<안녕 다니엘>은 킨포크도시로 유명한 포틀랜드에서 홀로 여행을 즐기는 리얼리티로 강다니엘의 자연스런 일상의 모습과 멍뭉미, 잔재미가 가득하면서 힐링을 누리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강다니엘이 방문한 포틀랜드 커피전문점, 도넛전문점, 공원, 공방, 레코드샵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었다고. 아~나도 포틀랜드 가보고 싶드아~!! 

 

 

 

<안녕 다니엘>에서 강다니엘이 언급한 가수와 노래는 꽤 유명해서 한 번 정도는 들어보았을 것이다. 또 안녕다니엘 BGM 선곡들도 꽤 고급져서 음악듣는 즐거움도 있다. 기회되면 <안녕 다니엘>을 보기를 추천한다. 

끝으로, 강다니엘=똑띠다니엘 인정! ㅋㅋ

<안녕 다니엘> 1회 다시보기 https://idollive.page.link/Qbmv

<안녕 다니엘> 2회 다시보기 https://idollive.page.link/2GN4

<안녕 다니엘> 3회 다시보기 https://idollive.page.link/XF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