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강다니엘 무대 & 앨범 다 잡았오(춤선 오지고 앨범 대박이야)

by 리뷰프로젝트 2020. 3. 31.

https://youtu.be/pzv4dOzI35I

https://youtu.be/6ZGV133s420

https://youtu.be/sb773Oc_fYA

https://youtu.be/F0hlNXBNwds

 

강다니엘 때문에 릴레이댄스, 스튜디오춤을 보게 되었는데, 이 콘텐츠 꽤 마음에 든다.  단순 명료하게 춤에만 집중해서 볼 수 있는데, 한 눈에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눈에 쏘옥 들어온다는 사실.  특히 강다니엘은 비보잉, 발레, 현대무용을 했기에 남다른 춤선을 보이는 것은 당연하고 거기에 타고난 그루브와 완벽한 신체비율이 주는 동작들의 선들이 진짜 아우라가 쩐다. 뭐랄까 힘과 느낌이 균형적으로 가진 안무로 여느 아이돌과는 눈에 확실히 구별이 된다. 뭐 피겨여신 김연아가 무대에 서면 모든 에너지와 아우라가 집중이 되듯, 강다니엘에서도 그런 느낌이 개인적으로 든다. 

 

https://youtu.be/cjpdQCsWkCo

강다니엘은 그룹 워너원에서부터 압도적인 독무로도 유명했다. 무대를 혼자 채우는 마력은 지금도 신기할따름. 위 영상은 2018년 홍콩 마마 무대로 강다니엘이 무대 세트도, 조명도 거의 미비한 상태로 홀로 무대에서 독무를 추는데, 한마디로 입틀막!! 뭐 '내가 강다니엘~!'이라는 존재감을 그 아무것도 없는 무대에서 압도적으로 보여줄 때 사실 난 입 벌리고 봤다. 왜 강다니엘인지, 인정을 안 할 수가 없었다. 진짜 저절로 눈이 가는 춤선과 파워, 그리고 우아함이랄까. 어떤 격렬한 동작을 해도 멋과 우아함이 있는 강다니엘을 보면 좀 신기할 정도다.

 

 

출처/Jelly

 

어떤 아이돌은 격렬하게 춤을 주면 저질스럽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 나도 모르게 모니터를 손바닥으로 가린다. 눈에 테러를 주는 느끼한 장면은 자동 차단하는 거지. 암튼 강다니엘은 그런 아이돌과 너무 달라서 그가 무대에서 독무를 추는 영상은 아주 열심히 보았다. 때문에 군무 풀캠보다는 강다니엘만의 직캠을 더 많이 보게 되었다.

 

 

출처/ Jelly

 

내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강다니엘은 한국 역대급으로 남성솔로 댄스 가수로 독보적인 기록을 남길 것 같다. 솔로 가수 역대 초동 앨범(Color on me) 판매 1위, 2020년 솔로가수 초동 앨범(CYAN) 판매 1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 불황에 261.4**장 판매를 기록했다. 

 

출처/blog.naver.com/glkjg

 

 

2020년 3월30일 기준 역대 솔로 초동 1위는 넘사벽 기록을 가진 가수 강다니엘. 아무리 인기가 있어도 15만장을 넘기기가 힘든 기록인데, 강다니엘과 백현은 너무 압도적으로 1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역시 2020년 3월 24일에 발매한 CYAN 앨범은 초동 26만1천여 장을 판매한 가수 강다니엘이 역대 솔로 초동앨범 순위 3위다. 올 2020년 상반기는 코로나로 인해 아주 경제가 엉망진창인데, 이 와중에 26만장 초동 기록을 세우는 강다니엘 인기는 진짜 대단하다. 위 기록되어진 수치로 비교를 해보니 더욱 강다니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느끼게 된다. 한 개인으로서 저런 기록을 낸다는 것은 정말 인기가 많아야만 가능한 일인 것 같다.

 

출처/M2

 

천부적인 재능도 탁월하고 매일 연습에 성실하다는 강다니엘은 지금의 인기를 넘어서서 더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생각된다. 솔직히 무대를 보면 국내에서만 인기를 누리기엔 너무 아깝다. 다행히 해외 프로모션이나 활동이 거의 없었지만 해외 팬들이 많은 강다니엘을 볼 때 앞으로 활동이 많을수록 더 많은 팬들이 생기는 것은 시간문제 일 뿐. 시간이 갈수록 강다니엘은 엄청 진화할 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든다.

앗! 그리고 강다니엘을 까고 싶으면 늬들 최애 솔로가수 앨범 판매수량 들고 와서 까라. 인기도 없는 것들은 깔 자격도 없으니깐. 그냥 질투시기로만 보이거든. 강다니엘 앞에서는 인기 운운하지 마라. 없어보인다 그지?

https://youtu.be/GmqfRBaJm6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