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날으는 강다니엘, 2020년 솔로 초동 1위 & SBS 더쇼 1위

by 리뷰프로젝트 2020. 4. 1.

역시 강다니엘 명성에 걸맞게 2020년 솔로가수 초동 앨범 누적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컴백과 동시에 SBS 더쇼 음방 무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혹자는 강다니엘을 두고 1위가 운명인 남자라고 말하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이번 강다니엘 첫 미니앨범 <CYAN>은 그 흔한 프로모션 광고도 안한 것 같은데, 이 불황에 26만장 판매고를 울렸다. 7주일간 판매된 수량을 초동으로 부르는데 일주일만에 앨범을 1만원이라고 계산한다면, 26억의 매출을 올린 셈이다. 그룹도 아닌 솔로가수가 이렇게 앨범을 판다는 것은 그리 흔한 일도 아니고 매우 어려운 성과를 낸 것이다. 국내에서 아주아주 유명한 모 여가수는 초동 앨범 누적 판매량이 15만장이 넘지 않는 것을 볼 때, 강다니엘 앨범 판매량은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국내 솔로가수 초동 역대급 기록도 강다니엘이 1위의 대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번 <CYAN> 앨범으로도 역대 솔로가수 3위의 기록을 세웠다.

 

개인적으로 앨범 판매량으로 음방 순위를 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음원은 요즘 상당한 문제들을 일으키고 있는데, 특히 음원사재기가 아주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매크로로 조작해 버리는 음원을 어떻게 이길 방법도 없고,  불법한 사람들을  찾아내기도 어렵다고 하니...음원에 대한 순수성이 상당히 침해를 입은셈이다. 기계로 스밍을 하는 것을 인간이 어떻게 이기냐고...심증은 있는데, 당장 물증을 잡아내기 힘든가보다. 때문에 더 난리난리 사재기 음원들이 등장하는 게 아닐까. 한마디로 어디서 들어보지도 못한 가수가 갑자기 음원 1위. 어떤 이슈도 없는데 난데없이 1위? 어마어마한 팬덤을 이기고 1위도 하는 듣보잡 가수도 있다. 진짜 음원 시장도 엉망진창...아 머리야.

 

멜론을 사용하는데, 이상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건 나중에 다시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나의 재생목록에 난데없이 듣지도 않은 노래가 떠억 들어와있고 그것도 최근 발표한 상위권 노래가 말이다. 난 재생목록에 넣은 적도 없는데 말이다. 자고 일어났더니 재생목록 맨 아래에 있더라고. 또 선물하기를 하는데 내가 선택한 곳과 같이 난데없이 내 재생목록에 들어온 바로 그 노래가 선물하기 추가로 확 떠서 내 선물곡이랑 같이 있는 것이다. 어이상실...이 관련한 것은 멜론에 질문을 보냈는데 답장이 아직 안왔다. 오면 같이 공유하겠음..갑자기 이야기가 음원사재기로 빠졌지만 매우 심각한 상황인듯. 암튼 강다니엘의 기분좋은 노래로 귀정화를 해보고 때깔나는 안무로 눈정화도 해보자~!

 

200331 더쇼 (THE SHOW)

🌸봄과 어울리는 2U

http://naver.me/Fs9NqYV2

 

[Comeback] 봄과 어울리는 강다니엘-2U

더 쇼 (THE SHOW) | 더 쇼 220회

tv.naver.com

http://youtu.be/Sl5dLMGUvGg

🌸청량한 매력의 Jealous

https://tv.naver.com/v/13139694

 

[Comeback] 청량한 매력의 강다니엘-Jealous

더 쇼 (THE SHOW) | 더 쇼 220회

tv.naver.com

 

💝오늘의 더쇼 초이스는?

https://tv.naver.com/v/13139859

 

오늘의 더 쇼 초이스는?

더 쇼 (THE SHOW) | 더 쇼 220회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