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하늬 다이어트 식단, 현미+곤약쌀 & 매생이굴국 & 참치미나리무침

by 리뷰프로젝트 2020. 4. 15.

 

이하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하늬모하늬'에서 '[하늬모먹늬] 1화, 영양만점 봄맞이 건강 밥상 차리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하늬는 "바쁠수록 제때 잘 챙겨 먹고 집에 있을 때는 귀찮더라고 해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여러분들에게 좋은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미나리 봄나물과 매생이 굴국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하늬는 "면역력을 좀 높이면서도 힘이 나면서 건강한 음식을 해볼까 한다. 봄에는 봄나물을 꼭 무쳐먹는 편이다. 레시피가 있었는데 없어졌다. 100% 감으로 해야 한다"라며 봄나물 소스 만들기에 돌입했다.

봄나물 소스는 마요네즈 1큰 술, 맛간장 3큰 술, 참깨 작은 술 미림 1작은 술 들기름 2작은 술이 들어간다. 이하늬는 "마요네즈가 들어가니까 훨씬 더 부드러워진다"라고!!! 소스 맛을 본 이하늬는 약간 싱거워 진간장 1작은 술, 매실원액 1작은 술을 추가!!!

또 이하늬는 "미나리는 씻고 물기를 제거했다. 미나리는 살짝 데쳐야지 너무 많이 데치면 질겨진다"라며 미리 기름을 빼둔 참치를 미나와 함께 섞었다. 이하늬는 "나물만 먹기가 힘드신 분들은 참치나 돼지고기 간거를 넣으면 좋다"라고 꿀팁까지 줌!

 


이후 이하늬는 "내가 너무 좋아하는 매생이 굴국을 할 거다. 매생이가 몸에 너무 좋다. 굴은 피부, 에너지에 좋다. 육수에 공을 많이 들이는 편이다"라며 다시마, 멸치, 말린 표고버섯을 넣고 육수를 만들었다.

이하늬는 "매생이는 미림 한 스푼을 넣고 볶다가 참기름 듬뿍 부어서 살짝만 익혀준다. 그다음 육수를 아낌없이 부은 후 멸치 액젓 반 큰술과 간장 반 큰술을 넣으면 된다. 전 현미 떡을 추가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하늬는 "다이어트를 오래 하다 보면 샐러드 종류가 찬 성질의 음식이 많다. 체중 조절을 하다보면 몸이 차진다. 찬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질 때가 있다. 그럴 때 몸을 따뜻하게 보신하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식단이다. 칼로리가 엄청 낮다"라고 설명했다.

"밥을 지을 때 현미와 곤약 쌀알을 같이 섞어서 먹으면 칼로리를 40프로 정도 낮추는 것 같다. 이렇게 먹으면 면역력이 좋아진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나다"라고 말했다.

이하늬 유튜브 바로보기
https://youtu.be/HIvWt-Z7Hms






댓글